함께 하는 起業, 공유

디지털모금
Digital Based totalfundraising

㈜공유의 디지털 모금(홈페이지, 각종 SNS와 전화를 통한 기부 요청의 결합)은 비대면(Untact)의 시대에 가장 최적화된 모금 기술이자 새로운 기부자 찾기에 가장 효과적인 모금 방법입니다.

디지털 모금의 강점

변화에 대응하는 모금이 가능합니다.

  1. 기술의 발전, 빈부격차, 경기 침체, 기부참여도의 하락뿐만 아니라 코로나19라는 새로운 변수로 인해 모금 시장에도 변화의 속도가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모든 비영리 단체들은 변화하는 모금시장의 환경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할 때입니다.
  2. 비대면(untact) 형태의 디지털 모금은 변화하는 모금 환경에 스마트하게 대응하는 최고의 전략입니다.

New 기부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1. 효과적인 가설 설정과 지속적인 테스트 과정은 단체의 잠재기부자를 찾게 해주고 변화하는 환경에서 기부자의 변화와 이동도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지속적인 모금이 가능합니다.

  1. 최적화된 타겟, 예산, 채널 믹스, 소재 등을 발굴하여 다양한 조건에 적합한 우리 단체의 최적의 디지털 모금 모델을 찾습니다.
  2. 디지털 모금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조직 내부에 모금 역량을 향상시켜줍니다. 내부 역량의 향상과 데이터 중심 모금은 지속적인 모금을 위한 핵심 기반이 됩니다.

모금의 실현 가능성이 높습니다.

  1. 디지털 모금은 구체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금 프로세스와 최적화된 모금 모델을 제공하며 단체의 모금 목표 실현가능성을 높여줍니다.

디지털 모금 실행 방법

2가지 핵심성과지표(KPI) 달성에 초점을 둡니다.

  1. ① 정기기부자 개발을 위한 신규 리드(lead, 잠재기부자) 확보
  2. ② 잠재기부자(리드)에 대한 기부 요청 및 실제 기부자와 기부금 확보

리드 확보부터 기부 약정까지 원스탑 프로세스(One-stop process)로 진행합니다.

  1. 리드 확보부터 관계 형성, 기부 관심도 향상, 최종 기부 약정까지의 전체 과정을 (주)공유의 모금 전문가들이 진행합니다.
  2. 다년간(최소 1년 이상)의 모금 과정을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모금 프로세스로 디지털 모금을 정착시키고 여타의 모금 활동과 통합합니다.

홈페이지 중심으로 통합하여 진행합니다.

  1. 비영리 단체의 홈페이지 내에 󰡐키트 모금 전용󰡑 캠페인 페이지를 개설하고 이 페이지에서 캠페인 핵심 콘텐츠를 관리하고 이를 중심으로 다양한 채널을 연계하여 운영합니다.
  2. 홈페이지의 활용도를 높이고 이를 축적하고 측정/분석하여 데이터 중심 모금 프로세스를 강화합니다.

효과적인 채널 믹스(channel mix)를 구축하고 개선합니다.

  1. 지속적인 분석/평가 과정에서 다양한 채널을 테스트하여 단체에 가장 적합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채널을 효과적으로 (재)믹스하여 단체의 커뮤니케이션과 모금 효율을 높입니다.
  2. 기존의 클래식 채널 (문자, 이메일, 우편, 전화)와 더불어 디지털 채널 (카카오톡,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아울러 디지털 광고 채널의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컨텐츠를 노출하고 확산할 수 있습니다.

가장 스마트한 방법으로 잠재기부자를 찾습니다.

  1. 구글(Google)과 페이스북(FaceBook)의 축적된 데이터마이닝(data mining) 기능과 테스트 타겟팅(test targeting) 과정을 통해 우리 단체에 관심을 보이는 잠재기부자를 찾습니다.
  2. 나이, 지역, 성별, 관심사 등에 따라서 다양하게 실제 타겟팅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단체에 관심을 보이는 잠재기부자들의 공통점을 찾아 소통과 요청을 진행합니다.
  3. 이들의 공통점을 찾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수행하여 이를 반영합니다.

잠재기부자에게 최적화된 모금 소재를 노출합니다.

  1. 단체의 모금 명분을 가장 적절하게 설명하는 한편 기부자가 가장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는 최적의 모금 소재를 협의하여 소통합니다.
  2. 페이스북, 구글 디스플레이, 구글 검색 광고 등 각 채널의 특징과 환경에 특화된 형태로 광고를 적용합니다.

디지털 모금 진행 과정